게임 운영정책
1. 일반원칙
1) 본 운영정책은 레드문(이하 ‘게임’)를 이용하는데 있어 회원의 이용권을 보호하고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레드문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및 대한민국 법률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2) 회원은 본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위반 시에는 각 규정에 의거하여 해당 계정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 (https://www.redmoononline.co.kr/)를 통해 고지합니다. 회원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은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레드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서비스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점을 문의하고 해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게임 내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엑솔라 이용약관”에 따라 유료서비스 청약철회에 대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관련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이용약관, 운영정책을 인지하고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본인 명의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도용에 대한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버그나 게임 시스템상의 오류 및 허점을 발견하게 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통지 여부와 관계없이 이를 악용하거나 악용 방법을 다른 회원에게 유포하지 말아야 합니다.
7) 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관리하고 계정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안서비스(OTP, 2차 비밀번호, 지정PC)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회원 본인의 정보 관리 소홀로 인해 제 3자가 회원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로부터 도움받을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타인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GM의 협조 요청에 응할 의무가 있습니다. 조사중인 GM의 협조 요청에 불응할 경우, 불법 행위와 연관된 것으로 판단하여 이용제한 정책에 따른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GM의 역할 및 책임
1) GM은 레드문의 공식적인 운영자로서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 상황에 대한 문제해결과 대응을 신속하게 강구하고 노력합니다.
2) GM과 회사 관계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회원에게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계정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3) GM과 회사 관계자는 게임 내에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개인정보를 묻거나 회원가입 시 수집된 회원 정보를 수정/유출하지 않으며,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 공공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한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GM은 특정 회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없으며, 모든 회원을 공평하게 대우합니다. 또한, 공지사항 등 공개적으로 알려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의 정보는 일체 제공하지 않습니다.
5) GM은 사사로운 이익, 친분이나 개인적인 감정으로 문제를 판단하지 않으며, 항상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통해 적절한 절차와 정책에 따라 모든 문제를 투명하게 처리합니다.
6) GM은 회원의 게임 내 정상적인 활동이나 일반적인 회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게임 서비스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사항이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본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해당 계정의 접속을 강제로 종료하거나 제재합니다.
7) GM은 계정에서 비정상적인 접속/게임 기록이 확인되어 제 3자에 의해 계정이 악용되거나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계정에 보호조치를 실시하여 본인인증이 완료될 때까지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계정을 보호합니다.
4. 복구 정책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캐릭터 및 콘텐츠가 소실되거나 변경된 경우, 게임 내 기록을 통한 객관적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단, 게임 내 기록으로 피해 내용이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는 불가합니다.
2)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의 판단을 통해 이용자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및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복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 과실 중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 기준표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4) 사기 등 상대방의 약관위반 행위에 의한 아이템/캐릭터의 손실에 대해서도 이용자 본인의 과실이 결합된 경우 아이템/캐릭터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단, 사기 등 상대를 기망하여 이용자의 실수를 유도하는 거래 행위에 대한 이용자 과실이 경미한 경우 연 1회에 한해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현재 남아있는 범위 내에서 아이템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현금거래로 인한 사기피해 및 아이템 분배사기는 제외
5) 복구 신청은 홈페이지 1대1 문의를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손실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복구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계정, 아이템, 캐릭터 등의 복구 기준은 복구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운영정책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세계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 서비스 운영 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고 함)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 본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레드게임즈(이하 “회사”)에서 제공되는 “레드문”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2) 본 운영정책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효과(이하 “제재”라고 함), 제재에 대한 이의절차, 복구 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정책을 담고 있습니다.
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일반적인 사회 통념에 따라 적용, 해석됩니다.
4)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3조 제3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캐릭터 작명정책
1) 작명 정책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캐릭터명, 길드명 등 이용자가 선정하는 모든 명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이용자는 자유롭게 캐릭터명, 길드명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명칭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으며, 위반 사항이 중대하거나 반복되는 경우 「9. 제재의 기준」에 따라 별도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②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명칭
③ 인종 및 성차별(음란)적인 명칭
④ 반 사회적이거나 특정 종교 및 집단에 대한 비하 또는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명칭
⑤ 당사 및 게임 또는 원작과 관련되거나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⑥ 아이템ㆍ계정의 현금거래를 유발할 수 있는 명칭
⑦ 운영자, 도우미, GM명 등 운영자 또는 "회사" 임직원으로 인식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명칭
⑧ 제3자의 상표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⑨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명칭
⑩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⑪ 작명 정책에서 금지하고 있는 이름의 철자를 바꾸거나 다른 문자를 조합한 이름을 사용하는 행위
⑫ 위 ①~⑪호에 해당하는 내용 중 철자의 초성만 사용, 또는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하는 경우
※ 캐릭터 작명 정책 항목은 홈페이지 및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닉네임, 길드명, 캐릭터명 등 회원이 작명하는 모든 범위에 해당됩니다.
※ 불건전 이름으로 확인되어 이름이 임시 변경 후 변경된 이름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조치하지 않습니다.
※ 모든 콘텐츠 영역 내에 이미 존재하거나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명칭은 게임의 기획 방향과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변경 조치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 위반에 대한 신고절차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신고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약관 위반 행위 → (신고) → GM조사 → (사전고지) → 제재 → 이의제기 → 이의 처리 결과 통보-신고 후 GM조사에는 약7일이 소요되며, 이의에 대한 재조사는 최대 2주의 기간(단, “계정도용”은 평균 15일)이 소요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를 접수한 후 48시간 내에 진행상황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사실 관계 파악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답변 기한은 최대 7일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재 시 제재 내용, 제재 사유, 이의 절차 등에 대하여 홈페이지, 이메일, 클라이언트 메시지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단, [긴급]으로 정한 일부 행위에 대해서는 사후 고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제재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1:1문의를 통해 레드문 게임 서비스를 포함하여 계정과 관련한 각종 문의, 요청, 건의와 관련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 이용 위반에 대한 제재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재할 수 있습니다. 제재가 이루어 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는 「9. 제재의 기준」에 따라 정하기로 합니다.
1) 경고: GM의 주의/권고, 캐릭터/길드 등 이름 강제 변경, 게시글 및 이미지 삭제, 강제 접속종료 등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형태입니다.
2) 게임 기간 이용제한: 일정 기간 동안 레드문 게임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레드문 게임 계정, 레드문 게시판 등)의 이용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3) 게임 영구 이용제한: 영구적으로 레드문 게임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레드문 게임 계정, 레드문 게시판, 웹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4) 게임 임시 이용제한: 회사가 긴급하게 버그, 특정 피해 또는 가해한 내용의 사실 확인을 위해 임시적으로 게임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게임 접속, 커뮤니티 게시판 등)의 이용을 제한하는 형태입니다. 임시 이용제한 진행 시 제한의 사유와 확인된 사실, 이의제기 방법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5) 콘텐츠 이용제한: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임 콘텐츠의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는 형태입니다. 채팅금지 등의 조치가 이에 포함되며, 콘텐츠 이용제한은 계정 또는 길드 단위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커뮤니티 이용제한: 게임 서비스 중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식카페 커뮤니티 등의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는 형태입니다.
7) 통합 계정 영구 이용제한: 레드문 게임 서비스뿐만 아니라 웹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8) IP차단: 특정 IP에서의 게임 접속 또는 서비스 접속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9) 조정: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및 길드의 정보, 아이템 등의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모든 정보를 변경, 삭제, 초기화하는 형태입니다
10) 추징: 위반 행위가 전체 게임 경제 시스템에 심각하게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거나 다른 회원의 게임 이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경우, 위반 행위로 인하여 부당하게 취득한 아이템 등에 대하여 부당 취득분의 3배에 해당하는 가치의 아이템 등을 변경, 삭제 및 초기화하는 형태입니다. 단, 부당 취득분을 명확하게 산출할 수 없는 경우 최고 가치의 아이템을 추징할 수 있습니다.
※ ’추징’은 ‘조정’과 동시에 적용될 수 있으며, ‘추징’의 범위는 이용약관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회사”가 추징의 총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9. 제재의 기준
1) 아래 「 10. 제재기준표」에 기재된 각 호의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더불어 "회사"로부터 원칙에 따른 강력한 제재 및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다수의 이용자에게 동일한 종류의 제재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도, 각 행위자들의 구체적인 행위 태양과 제반 상황 및 해당 행위가 미치는 영향에 따라 "회사"는 규정 위반의 경중을 달리 판단하여 각각 다른 제재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와 관련된 이익(아이템, 경험치 등)을 회수하거나 게임정보 조정을 할 수 있으며 버그 악용,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 관련 이익의 산정이 어려운 경우에는 게임정보를 삭제하거나 접속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수 및 게임정보 조정에 있어 관련 이익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관련 이익에 상응하는 아이템이 회수되거나, 회수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회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5) 동일한 위반 행위로 인하여 다수의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그에 대한 제재는 1회만 적용됩니다.
6)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이용자 또는 그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7) 다른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자가 취득한 경우,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회사"는 관련 아이템을 회수하고 게임정보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아이템 및 정보를 취득한 계정은 운영정책에 따라 추가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 "사기" 및 "현금거래", "버그악용", "사행행위", "결제도용",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 서비스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넘겨받을 경우, "회사"는 아이템을 회수하며, 아이템을 취득한 계정에 대해서는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계정도용 및 거래 등에 관련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를 행하였다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9) 결제 관련 프로세스의 악용 행위에 대해서는 임시 접속 제한 후 내부 조사 절차를 거쳐 악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영구 접속 제한"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악용으로 판단되지 않는 경우 임시 접속 제한 조치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가 적용된 경우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1:1문의) 등을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접수일로부터 최대 15일 내에 처리됩니다.
11) 이용자가 보유한 계정에 대하여 "영구 접속 제한" 제재가 적용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계정에 대하여 동일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2) 계정공유 중에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운영정책 위반으로 "영구 접속 제한"에 해당하는 조치가 취해진 경우, 대상 길드명 전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단, 기간 접속 제한의 경우 길드명 일부만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10. 제재 기준에 따른 조치
11. 제재에 대한 규제와 예시
1) 운영진 판단 하에 이용제한 기간과 제재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위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운영진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조사 후 운영자의 판단 하에 본계정을 포함한 다른 계정 또한 이용 제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4회 이상의 위반 행위에 대하여는 최종회차 제재 기간의 3배까지 연장된 제재 기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최종회차 제재가 "기간접속제한 7일"일 경우, 최대 30일까지, "기간접속제한 7일"일 경우, 최대 90일까지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4회 이상의 위반 시, 직전 기간접속제한 기간을 누적하여 90일을 초과하는 경우, "영구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7) 위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8) 운영정책 위반 행위가 적발된 캐릭터 이름, 길드명 등 게임 정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될 수 있습니다
12. 복구 지원 정책 및 기준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기술적인 오류 등)로 게임 내 캐 및 캐릭터의 정보가 소실 또는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에서 복구 지원을 진행합니다.
2) 회원은 계정/명의/결제 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신의 개인정보 보호 관리의 의무가 있습니다.
3) 도용이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하여 도용 복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4) 도용 복구 신청을 위해서는 제공되는 양식에 따라 내용을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5) 도용의 추가 피해 방지 및 조사를 진행하기 위하여 도용 복구 신청한 계정은 임시 이용제한에 동의해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임시 이용제한에 동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실, 조사 상의 어려움 혹은 추가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도용 관련 조사와 아이템 복구 처리는 최대 30일의 작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7) 만일 도용된 계정이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기간/영구 제재를 당한 경우, 본 운영정책의 제12조(회원의무)조항에 따라 회원의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인하여 제3자가 해당 계정 정보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복구 지원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①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② 문제가 발생한 본인의 계정이 아닌 대리인의 계정으로 접수한 경우
• 이용자 스스로 과실이나 운영정책 내용, 게임 및 홈페이지,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된 경우
•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인 데이터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한 피해
•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계정 공유,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식의 게임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피해
• 계정 정보 및 디바이스 관리 미흡으로 도용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 게임 내 사기 등 "회사"의 개입 없이 이용자 사이의 문제로 발생한 피해
• 기타 "회사"의 서비스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된 ""회사"의 면책"에 해당하는 사유
③ 다음은 복구신청에 대한 이용자의 유의사항입니다.
• 복구신청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접속제한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복구신청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④ 복구 기준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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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명 및 특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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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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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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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
탈퇴 완료된 계정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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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삭제와 동시에 개인정보가 삭제되어 복구 불가 |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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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한 캐릭터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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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정 당 연 1회 (연 기준 = 1월 1일 ~ 12월 31일) • 캐릭터 삭제 후 7일 이내만 복구 가능 • 삭제 당시의 캐릭터 정보로 복구 • 길드 등 커뮤니티 연동 정보는 복구 불가 • 인벤토리, 은행, 착용 아이템만 복구가 가능하며, 이외에는 복구 불가 • 캐릭터 슬롯이 부족한 경우 복구 불가 • 50레벨 이하 캐릭터 복구 불가 (50레벨 포함) |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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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죽음으로 손실된 아이템 |
X
|
|
실수로 삭제한 아이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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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정 당 연 1회 (연 기준 = 1월 1일 ~ 12월 31일) • 아이템 삭제일로부터 7일 이내만 복구 가능 • 기간제 아이템의 경우 복구 불가 |
|
실수로 삭제한 우편물 |
X
|
• 아이템이 첨부된 우편은 삭제 불가하기 때문에 별도 복구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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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상점에서 |
O
|
• 계정 당 연 1회 (연 기준 = 1월 1일 ~ 12월 31일) • 상점 NPC를 통해 잘못 구매하거나 교환한 아이템 복구 • 아이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만 복구 가능 •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없는 경우 복구 불가 • 기간제 아이템의 경우 사용했을 시 복구가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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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상점에 잘못 판매한 아이템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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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정당 연 2회 제한 • 아이템 판매일로부터 7일 이내만 복구 가능 • 이벤트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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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를 실수로 하거나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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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화를 위해 소모된 아이템, 강화에 실패하여 소진된 아이템, 강화의 시도가 자체가 실수인 경우 등 강화와 관련된 모든 복구는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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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득할 수 없는 좌표에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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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에게 드랍 된 아이템은 소유주 확인 불가 |
|
계정도용 피해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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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정상적으로 이동된 아이템의 회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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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서비스 아이템(유료 아이템)지급 대상 서버 또는 캐릭터 선택을 잘못한 경우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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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약철회가 가능한 상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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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서비스 아이템 (유료아이템)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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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자를 개봉한 경우 복구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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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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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산된 자유군(길드)의 복구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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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유군 창고 아이템 복구 |
X
|
자유군 창고 내 모든 아이템, 재화 복구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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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
퀘스트 완료 후 선택형 |
X
|
|
이벤트
|
이벤트에 진행되는 선택형 보상을 잘못 선택한 경우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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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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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서비스 아이템 (유료아이템)을 공지된 기간 내에 찾지 못하여 |
O
|
•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태 |
사기
|
사기 피해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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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정당 연 2회 제한(매년 1월1일~12월31일 기준) 회수 |
※ 회원이 고의로 만든 손실, 시스템 설정 위반, 혹은 게임 내 악용될 수 있는 항목에 대한 복구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각 항목의 복구는 보존되어 있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처리하며 기록이 존재하지 않는 내용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 위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조사 결과에 따라 복구 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 계정 당 연 1회는 각 항목별 연 1회가 아닌, 모든 항목 중 1개의 항목만 연 1회 복구가 가능합니다.
13. 휴면정책
1) 연속하여 1년 동안 게임에 접속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 계정은 휴면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2)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계정의 자유군명(길드명)은 임의의 자유군명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자유군명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 및 캐릭터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휴면 계정의 캐릭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캐릭터 삭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게임에 접속하여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어 캐릭터가 삭제된 경우, 해당 계정 및 캐릭터의 정보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6) 장기 미 운영 자유군(길드)의 이름 변경이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이름 변경 일정 및 내용을 변경 조치 30일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 "회사"는 청약철회와 관련하여 서비스이용약관 「제 20조 청약철회」의 내용을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7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9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0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6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0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